역사상 최고라는 한국축구 스쿼드..ㄷㄷ

  조회수 128,313

축구 백과사전

개월 전

#한국축구 #월드컵 #축구백과사전

댓글
이승연
이승연 44 분 전
아니 손준호 없는게 말이됩니까? 그리고 이동경은요?
hg dfu
hg dfu 8 시간 전
이승우는 왜빼냐?
조경환
조경환 9 시간 전
골키퍼 송범근도 넣어주세요 조현우랑 k리그 원탑인데
누나 몇살ᅵ
누나 몇살ᅵ 22 시간 전
그저... ^꿈^
호호우
호호우 22 시간 전
ㅋㅋㅋ 국뽕 진짜 역겹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A4용
지A4용 일 전
솔직히 이대로만 가면 엄청난 축구팀이 될것같지만 그래도 한국은한국임 (이러면 또 국뽕충들 오겠지)(제발 인정할건 인정하자^^)
박정재
박정재 일 전
황희찬 코로나....😭😭😭
효정tv
효정tv 2 일 전
1이쁜 언니들와의 라이브 ㅂ ㅏ ㅋ ㅏ ㄹ ㅏ 카톡:fkbo1 안전놀이터
효정tv
효정tv 2 일 전
1마카오 ㅋ ㅏ ㅈ ㅣ 노 실시간 영상 카톡:fkbo1 안전놀이터
엠블랑
엠블랑 2 일 전
김신욱 개오바인데
김성민
김성민 3 일 전
원두재가 없네...
응으믕
응으믕 4 일 전
축구모르시는 여자면 이런거 올리지마세요 김정민 정우영도 모르는 사람이 백과사전이라니 이래서 여자가 욕먹는겁니다
황보TV
황보TV 4 일 전
수비 ㅠㅠ 피지컬이 김민재 빼곤 너무 약해
부처
부처 4 일 전
조현우가 남아공때 잇엇으면... 그때도 한국 최강 스쿼드엿는데 골기퍼 빼고
박상준
박상준 5 일 전
ㅋㅋㅋㅋㅋ 장난하나? 축구 보기는 하고 영상 제작하나? 축구 보긴해요? 진짜 개노답영상을 당당하게 올리시네 ㅋㅋㅋㅋㅋㅋㅋ
김진따
김진따 4 일 전
ㅋㅋㅋㅋ장난하나?축구를 보긴하고 댓글을 다나?축구 보긴해요?진짜 개노답댓글을 당당하게 다시네
정원준
정원준 6 일 전
최고는 아닌듯.... 수비 개별로....
Jin-Ho KIM
Jin-Ho KIM 6 일 전
음... 역사상 최고라고 하기엔 2010 맴버가 더 좋아 보이는데....
burn Black
burn Black 6 일 전
정퐈이야에 비하면 골키퍼는 많이 변함
투김
투김 12 일 전
K리거는다뺐누?? 손준호 엄원상 원두재 홍정호 송범근 이동경 이동준 생각나는선수엄청많은데 다해외파로만 설명하시네;;
븝븝
븝븝 12 일 전
공부하고나와라 ㅋㅋ
전진호
전진호 12 일 전
ㅊ감독 분데스때 하프라인전부터 박스까지 오른쪽라인돌파때 파죽지세로 돌파 한두명 제끼고 태클 뛰어넘고 골 흥민이도 폭풍같이 돌파하는데 한두명 막으면 그걸로끝 오로지 일자주행 .
전진호
전진호 12 일 전
차감독 분데스 오른쪽윙 오른쪽돌파때 호나우도 움바뻬같았 그리고 손과다른 절대적인차이는 한두명 근접대인돌파 기본 흥민이 대인돌파못하는거 정말 오호애재라.
정영훈
정영훈 13 일 전
김신욱 수비로안바뀜?
정대필
정대필 13 일 전
나머지 선수단 레벨이 낮아서 2018의 재방송 조심스럽게 예측함
정찬희
정찬희 13 일 전
뭔역대급이야 손흥민빼면 그냥 평범한데ㅋ
이주환
이주환 15 일 전
역사 최고는 과장이죠 02 이탈리아에도 못 비비는데
조윤혁
조윤혁 16 일 전
와일드카드는 뭐죠..?
S
S 16 일 전
4:22 말씀하신 정우영이 이 정우영이 아닌것 같습니다.
LJS
LJS 16 일 전
제2의 황금세대가 구현될라나...
호프맥주
호프맥주 17 일 전
역사상 최고 ㅋㅎㅋㅎㅋㅎㅋ ㅏ ㅋㅋㅋㅋㅋ니들 이래놓고 프랑스 5군이랑 붙어도 질텐데 뭘 ㅋㅋ
gat tty
gat tty 18 일 전
닉값 좆도 못하네 진짜
이유빈
이유빈 22 일 전
글쎄 수비는 김민재빼고 그닥 보여준게 없는 라인업인거 같은대, 기성용대체자도 불안하고 공격은 확실히 역대급인거 같고,, 근대 한국은 수비가 강할때 항상 결과가 좋았지 않았나요? ㅎㅎ
H.S.K
H.S.K 22 일 전
키퍼는 솔직히 조현우가 더 안정성 있음 ㅋㅋㅋ 김승규보단 훨 낫다고 봄 키퍼는 발기술보다 우선 잘막아야함
신돌신
신돌신 22 일 전
김승규가 빌드업이 안좋다고요..?같이5대2해보셨어요?발 밑 개좋습니다
준모
준모 22 일 전
a매치때 져도 된다 다치지만 말자!!!!!!!
나는 반댈세
나는 반댈세 22 일 전
정우영...코큰 사람입니다
김&김
김&김 23 일 전
풀백 너무딸린다...ㅜ
Junyoung Moon
Junyoung Moon 23 일 전
원두재나 손준호 언급 없는거에 대해서 좀 아쉽네요.
하기백
하기백 26 일 전
진짜 이런 쓰레기영상은 처음본다 ㅋㄹㅋㄹㅋㄹㅋㅅㅋㅅ
리버풀 좋아하는이세상 어딘가 누구
리버풀 좋아하는이세상 어딘가 누구 26 일 전
님 축알못이에요? 중미 정우영 사진에 윙어 정우영 넣고 김정민이라고 하시는데 원래는 이동준입니다
송진규
송진규 28 일 전
엄원상은 진짜 잘하더라
이시형
이시형 29 일 전
어차피 국대 희망없는데 흥미니 쉬게 해주면 안되냐 ㅋㅋ
복투스
복투스 29 일 전
우리 나라는 이운재 이후에도 실력있는 골키퍼들 많았음 감독들이 이상한 놈들 쓰는 바람에 그랬던거지...특히 정성룡...ㅡㅡ그리고 김정민은 국대에서 절대 봐선 안되는 놈
시라소니
시라소니 29 일 전
그냥미친스쿼드아니냐
브라운블럭
브라운블럭 29 일 전
솔까 2020까지 김영권 김민재가 갈듯 닥 주전이지
이지연
이지연 29 일 전
황의조 이승우 손흥민 이강인 황인범 백승호 홍철 김영권 김민재 이용 출전됄거갔습니다저
smith MS
smith MS 29 일 전
다뽑네다뽑아 ㅋㅋ
Joshua !
Joshua ! 개월 전
이 유튜버는 축구나 기사를 보고 만드는게 의문인지 싶음 골키퍼 포메이션도 김승규가 빌드업이 국내에서는 탑급이고 둘다 안정감이 큰 장정인데 그걸 빼먹었네요
again smile
again smile 개월 전
공격은 포화상태지만 수미랑 풀백이 좀아쉽다
이찬영
이찬영 개월 전
4:21 이선수는 다른 정우영인데용
효정tv
효정tv 2 일 전
1현금 라이브 ㅂ ㅏ ㅋ ㅏ 라 톡 추가시 5만 쏨니다~ 카톡:fkbo1 안전놀이터
이상배
이상배 개월 전
오류가 너무 많네
HM CH
HM CH 개월 전
시우크는 좀놔줘라ㅜ
정태준
정태준 개월 전
3분에 2분은 손흥민도 할수있을 듯
정태준
정태준 개월 전
2골
안효찬
안효찬 개월 전
4:23 이 정우영이아니에요!!
지승우
지승우 개월 전
오류모음 4:13 이동준 4:22 이 정우영 아님 이외에도 오류나 말도 안되는 내용이 많네요.. 축구전문유튜버, 더군다나 축구백과사전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시는거라면 더 열심히 공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는 그저 인테넷에 돌아다니는 사진이나 내용을 짜집기해서 올리시는걸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화이팅하세요 :)
지승우
지승우 20 일 전
@치킨다리 앗 저도 공부 좀 해야되겠네요
치킨다리
치킨다리 20 일 전
짜깁기가 옳은 말입니다
신돌신
신돌신 22 일 전
공부하세요..
태환박
태환박 25 일 전
ㅇㅈ 나보다 지식이 떨어지시네
soe ho John
soe ho John 개월 전
솔까 우리나라는 수비수 스쿼드가 엄청 얇으니까 문제임. 지난 월드컵에서도 주전 수비수들이 죄다 부상당하니까 조현우 혼자서 다 해결한거나 다름없었음. 김민재, 이용, 홍철 등 나름 네임드는 있지만 이들을 대체할 인재가 신통찮은게 문제. 공격수 인재는 완전 풍부함.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외에 U-20 준우승한 스쿼드 맴버도 있고 백승호, 오세훈 등 언급은 안되었지만 한창 물이 오른 젊은 맴버들이 있었기 때문에 과거 업적보다는 현재 폼이 물오른 선수를 우선 선발하는게 맞음.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황금세대인만큼 4강까지 기대해봄.
burn Black
burn Black 6 일 전
4강갈려면 대진운 존나 잘따라줘야함 안그럼 카타르월컵마저도 조별따리 할수도있음
하하
하하 개월 전
골기퍼보단 양쪽풀백이 제일큰 단점이였는데 이영표 차두리 이후
iyo0319
iyo0319 개월 전
그 상황에 따라서 손톱 전술
signal live
signal live 개월 전
박주호 이용은 월드컵 때 36, 35라서 뽑으면 안될 것 같은데 주력도 느려질거고
Lucky .B
Lucky .B 22 일 전
그만큼 대체자원 유망주가 없다는 뜻이니.. 안타깝습니다
soe ho John
soe ho John 개월 전
그런데 강철 체력이면 상황이 다름. 최진철 감독은 2002 월드컵 때 거의 모든 경기 풀타임을 뛰었고 나름 고연령인데도 링거 맞으면서까지 뛰는 저력을 보여줌. 독일에는 40대가 되었는데도 국대에서 뛰었던 미로슬라프 클로제도 있잖아요.
Shin Jae Lee
Shin Jae Lee 개월 전
정리를 참 잘하시네
Ryan S
Ryan S 개월 전
미래에서 왔습니다. 손흥민은 월드컵 직전 햄스트링 으로 출전 못하게 되고, 이승우 는 아예 대표팀에 발탁 되지 않습니다. 이강인 이 발탁 되지만 조커 역활로만 출전했엇고 별다른 활약은 없었습니다. 예선 3패로 광탈하고 벤투는 한국국대 감독직을 물러나고 베트남 국대 감독직을 맞게 됩니다.
필리포인자기
필리포인자기 개월 전
박주호...?...은퇴 안햇음....?.....
닥버러지
닥버러지 개월 전
원두재가 없네?
토트닭
토트닭 개월 전
엄원상
SP K
SP K 개월 전
이운재이후 김용대가 그 자리 맡는등 정성용제외 골키퍼에 대해 문제점이 드러나지않았고 문제점이 들어난곳은 항상 수비였습니다. 다만 축구를 모르는 시람들이 골먹으면 골키퍼한테 탓을 했죠 그리고 왼쪽풀백엔 이영표 이후엔 언급하신 세명보다 김동진이랑 선수가 있었고요. 축구 채널 운영하시려면 공부좀 하셔야할거같네요 적어도 2002년 이후론
김민선
김민선 개월 전
김민재가 황희찬보다 골 많이 넣음. 경기 수에 비례해서
리빙타란
리빙타란 개월 전
벤투 별론데....
박민수
박민수 개월 전
투톱 손흥민 황희찬 해줬음 좋겠다
박박
박박 개월 전
누나 누나채널 첨봣는데 사진이나 정보나 설명이나 깔끔하네요 목소리도 누나나죽..ㅇ... 구독박구가요ㅎㅎ
Haneul Ying
Haneul Ying 개월 전
손흥민 미드필더에 있으면 백프로 그냥 고립 되거나 힘들어 한다 그냥 톱이나 윙으로 올려서 공격 알아서 하게 놔두는게 좋음
김댕이
김댕이 7 일 전
윙은 LM,RM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LW,RW를 지칭하는 윙포워드가 맞는 말입니다.
백서현
백서현 개월 전
2선 미드필더중에서 측면은 그냥 윙이라고 보면 됨
축잘알7
축잘알7 개월 전
ㅈㄴ지 맘대로 스쿼드 짜네ㅋㅋㅋㅋㅋ
라라코코
라라코코 개월 전
일단은 진출부터 !!!
라아아
라아아 개월 전
어린 정우영은 포지션이 그쪽이 아닌데요? 사진 오류하고 조금씩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ga garin
ga garin 개월 전
이래봐야, 1무2패, 아님 3패
정철민
정철민 개월 전
2무1패임
애비츄
애비츄 개월 전
송민규 이동경 원두재 등등 어린 선수들도 잘 크고 있어서 월드컵 기대해 볼만 하네요
리삐리
리삐리 개월 전
김정민? 물론 2년후에는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모르겠네요
Error_Code
Error_Code 개월 전
석현준은 거론도 안되네...ㅠㅠ
권정현
권정현 개월 전
손흥민 화희찬 권창룬 조현우
이민우
이민우 개월 전
잉? 골키퍼가 약점이었던 적은 없었는데..
이경훈
이경훈 개월 전
정성룡이요. ..
최서진
최서진 개월 전
결정적인 원두재가 없네요.. 전 기성용의 완벽한 대체자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
al Orient
al Orient 7 일 전
검증안댐ㄴ
준혁
준혁 12 일 전
원듀재 개못함
이제현
이제현 13 일 전
뜬지얼마나됐다고ㅋㅋ
이승민
이승민 18 일 전
ㅇㅈ
김정환
김정환 개월 전
영상이 좀 부족한 느낌이네요 큰우영 설명하시면서 작은 우영을 쓰시고 백승호는 요즘 공미로 더 자주 뛰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이선도 아마 부산의 이동준 최근 해외로 이적한 이동경도 주목을 받고 있고요 공격수도 전북의 조규성도 아마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골키퍼도 송범근이 올림픽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괜찮구요 아마 내년 올림픽 성적이 좋다면 올림픽에서 월반할 선수가 많을 듯 합니다 기존 성인 대표님에 나이가 많은 선수들이 많아 자연스런 세대교채가 가능하겠죠
hey you&N
hey you&N 개월 전
유력선수들중 부상으로 못가는사람만없었으면좋겠다.. 진짜볼만한 월드컵되겠다ㅋ
AM #AL
AM #AL 개월 전
솔직히 2002보다 스쿼드는 더 좋은 것 같은데.. 특히 공격 미드 면에선
dream one
dream one 개월 전
4백 수미 이자리정도만 잘 만들어놓으면 공격라인은 더이상바랄게 없다 월드컵에서 사고칠수있다
이산하
이산하 개월 전
3선얘기하는데 공격수 정우영 보여주네 ㅋㅋ
갤럭시탭
갤럭시탭 개월 전
왜 이리 선수 이름과 사진이 매치가 안 되나요;;;;;
갤럭시탭
갤럭시탭 개월 전
박주호 이용은 이제 끝임
흐헤헤
흐헤헤 개월 전
U20에서 의욕없이 걸어다니면서 공흘리고 공격수 놓치고 패스미스 남발에 슈팅기회가 와도 머뭇거리던 그 김정민? 클럽에서의 활약은 모르겠지만 지난 U20 월드컵 본 사람이면 김정민따위가 기성용의 후계자라는 말 절대 못함
남신
남신 개월 전
포스트가 기성용이면..ㅋ.... . ㅈ밥아니냐...
남신
남신 개월 전
u20도 준결승했으니 솔직히 월드컵도 16강은 진짜 열심히만하면 무리 아니라 봄
mini
mini 개월 전
이영표, 차두리가 나간후 확실한 풀백이 없네. 이번 월드컵도 망했네.
12 pro Harry
12 pro Harry 개월 전
참 국뽕도 적당히 해야지 ㅋㅋ
WDDHS
WDDHS 개월 전
4:12 사진은 김정민 선수가 아니라 이동준 선수입니다
조현승
조현승 개월 전
우리에게는 세징야가있습니다
임수천
임수천 개월 전
수비수가 문제라서 게다가 미들도 딱히 역대급이라고는 공격수만역대급
오잉
오잉 7 일 전
와3주전 댓인데 최근경기 다 예측해버렸네 수비 ㄹㅇ 노답인데
치스
치스 개월 전
제생각인데요 일단 골키퍼는 조현우 빌드업이가능한김승규입니다 아마pk잘막는이광연이있지만아마도 김승규도pk잘막으니까아마 김승규가부상,은퇴가아닌이상은 이광연은못넣을거같습니다 그리고구성윤은써드키퍼로쓸거같습니다 왼쪽풀백은 김진수,홍철,박주호이분들이나갈거같습니다 오른쪽풀백은 김태환,이용,김문환일거같습니다 센터백은 김민재,김영권 그리고 김영권이은퇴를하면권경원이나갈거같습니다그리고 백업으로 정승현 골넣는수비수김재유 유럽피지컬정태욱 u20준우승주역이재익일꺼같습니다 주앙미드필더,수비형미드필더 일단 황인범,주세종이날거같고 (카타르)정우영선수가은퇴를안하면 나갈거같습니다그리고지금많이뽑히는백승호 리틀기성용 김정민 u23맹성웅이렇게나갈거같습니다 그리고 갑자기기성용선수가국가대표복귀를하면 바로나갈거같습니다 공미,왼쪽윙미드,오른쪽윙미드는 손흥민,이강인,황희찬그리고 세징야가귀화를하면 세징야도나갈거같고 지금잘하는(독일)정우영선수 k리그득점왕송민규 가능하면이승우 2018년에아쉽게못나간권창훈 독일에서잘하고있는 이재성 올림픽예선에서잘해준이동준그리고 이청용,남태희,문선민,엄원상 만약구자철선수가국가대표복귀를하면나갈꺼같습니다 공격수 황의조,김신욱 만약김신욱선수가은퇴하면 석현준,오세훈,조규성,나상호중한명나갈거같습니다 그리고u20맏형 조영욱선수도나갈꺼같습니다 (제생각은이중23명이나갈꺼같습니다)
민재이
민재이 개월 전
송민규도 뽑힐거 같은데
TV진이
TV진이 개월 전
이승우 와도 자리 없다
전재훈
전재훈 개월 전
원두재
김창섭
김창섭 개월 전
마빈 박 ㄱㄱㄱ 이분 한국국적따면 ㅎㅎ
박민찬
박민찬 개월 전
솔직히 2년뒤면 송범근,구성윤,이광연일거 같은데?
최진호
최진호 개월 전
무리뉴가 국대 감독이면 좋겠ㄷ다
한국축구 최고의 명장면 TOP7
10:12
축구 백과사전
조회수 66K
HEUNG-MIN SON'S TOP 10 SPURS GOALS
09:55
Tottenham Hotspur
조회수 5M
BTS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Official MV
3:51
구해줘살즈에 실망하신 여러분께...
4:47
제이제이살롱드핏
조회수 510K
안정환이 고백하는 2018년의 한국 축구
52:21
MBC스포츠탐험대
조회수 805K
2019 축구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 vs  브라질 하이라이트
18:33
이번 챔스가 기대되는 7가지 이유
10:31
축구 백과사전
조회수 19K
2002 월드컵 비하인드 스토리
39:07
Guus Hiddink Foundation
조회수 513K
역대 축구 역사상 최고의 골 TOP11 총정리
05:23
월간 베스트 monthly best
조회수 803K
BTS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Official MV
3:51
구해줘살즈에 실망하신 여러분께...
4:47
제이제이살롱드핏
조회수 510K
[병맛노래] 터키 아이스크림
1:34
빨간내복야코
조회수 929K
본격! 사랑니 뽑는 만화
3:48
본격사studio
조회수 147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