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제 생각 말해봅니다. 애플이 충전기를 뺀 진짜 이유? 그리고 아이폰12를 위한 충전기 고르는 팁!

  조회수 1,282,595

ITSub잇섭

개월 전

애플은 아이폰 12 시리즈부터 기본 구성품에서 정품 충전기를 제거했지만, 사실 더 확가 나는 것은 USB-C to 라이트닝을 주고 집에 어댑터가 많으니 환경을 생각해 충전기를 제거했다! 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우리는 또 아이폰을 구입해야하니 어떠한 충전기를 선택하면 좋을지에 대한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 info.
애플 20W USB-C : 25,000원
삼성 25W USB-C : 20,000원
LG 25W USB-C : 20,000원
USB-A to 라이트닝 : 최대 12W
USB-C to 라이트닝 : 최대 20W

◆ Tag.
#아이폰12 #충전기 #선택방법?

◆ 잇섭의 it 다잇섭.
E-MAIL - kdsk3622@gmail.com
FACEBOOK - ITSubb/
INSTAGRAM - itsubb

◆ Timestamp.
00:00 지긋지긋 5W 충전기
00:15 오프닝
01:20 문제는 라이트닝 케이블?
03:55 충전기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까?
07:28 무선충전&MagSafe
08:07 오늘의 결론은?

댓글
그냥고라니
그냥고라니 14 시간 전
진짜 다른 거는 다 그렇다 쳐도 환경 들먹인 건 등신같음
HoneyBee Story
HoneyBee Story 일 전
충전기가 빠지면 아이폰만 배송했을때 탄소배출량은 줄지만 충전기를 따로 배송하게되니 탄소배출량 업업!!
Wonkyu Kang
Wonkyu Kang 일 전
애플이 개돼지들 조련하는덴 도가 텄지. 포장선동하는건 공산당 저리가라임.
맥섭MC
맥섭MC 2 일 전
10년뒤 애플: 저희는 환경보호를위해 아이폰을 넣지 않았습니다
cecil V
cecil V 2 일 전
욕나옴. 최소 이번까지는 충전기 제공 해줘야했던거 아니냐... 25000원 아낄라고 욕을 바가지로 먹고싶냥;;;;; 열받아서 정품어댑터를 절 대 사 고 싶 지 않 아 요.....맥세이프도 안삼!!!
김성일
김성일 3 일 전
아니 개웃긴게 아이폰 충전기 배송 시키면 택배 탄소배출량은 왜 고려를 안한건지 개 빡대가리 새기들인가
이성재
이성재 3 일 전
삼성이 따라 간다에 올인 합니다. 대신 따라가면 미친 -들임 개 뜬다고 주인도 띠어야 할까요 ? 미침 삼성이면 애플 따라감
do not press
do not press 5 일 전
충전브릭은 그렇다쳐도 케이블이 2만5천원인데 어떻게이해해야됨?
이재화
이재화 5 일 전
맥북 애플전용충전기 30w짜리로 iphone xs사용시에도 고속충전용으로 쓰고 햇는데 아이폰 12구입생각중인데 12모델에서두 저 어댑터루 충전해도 고속충전 그대루 지원되나요?
SasHea사섀
SasHea사섀 5 일 전
지금 시점에서 아이폰11을 사도 충전기 어뎁터를 안주는건가요??
이하나
이하나 5 일 전
질문 하나만 해도 될까요.! 아시는 분들 아무나 답좀 부탁드립니다..설명까지 해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 아이패드프로4 어댑터로 씨투라이트닝(?)사용해서 아이폰 충전해도 괜찮을까요? 예전에는 아이패드어댑터로 아이폰 충전하면 빨리 충전되지만 배터리가 안좋아진다하는 말도 있고 해서요 ㅠㅠ 씨타입은 괜찮은지,,,,, 선이 너무많아요......
운치패드unchpad
운치패드unchpad 6 일 전
;; 여기엔 심각한 모순이있음. 물론 폰만쓰는 앱등이라면 그럴수있지만 난 에어팟 프로랑 아이패드 프로도 씀 폰은 갤럭시. 애초에 c to c 나 무선충전인데.. 굳이? 제발. 애플욕하지마라. 애초에 에어팟프로도 충전기 안줬다. 이제 좀 다물고 살자. 애플한테 뭘더바라나. 그냥 케이블준것만해도 존ㄴ ㅏ 감사하자.
ll aakk
ll aakk 6 일 전
이것이 애플조삼모사 아침에 충전기3개 저녁에 충전기1개를주갰다 애플충들 끄악꺅꺅 아침에 충전기 없고 저녁에 충전기를 사면 주겠다 애플충들 미쳤어!!!!
Tony AHN
Tony AHN 6 일 전
애플 c to라이트닝 케이블하고 삼성25와트 어대터랑 연결해서 이용해도 되나요?
신도윤 & 이지안 tv
신도윤 & 이지안 tv 7 일 전
차라리 배터리 용량을 엄청 늘려서 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0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0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0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9099시간 동안 사용 할 수 있게 하든가 ㅡㅡ
신도윤 & 이지안 tv
신도윤 & 이지안 tv 7 일 전
근데 애플 폰 가격은 크게 팔아두고 충전기를 뻬?
박민희
박민희 7 일 전
아이폰 처음사는 사람들은 동공지진올듯
ehun s
ehun s 7 일 전
님들 그냥...... 삼성 c타입 충전기 쓰세요;;(개꿀빠는중)
또소
또소 7 일 전
와....리얼....애플이제 안살란다....진짜 호구로 보네..
강원도갬성
강원도갬성 8 일 전
혹시.. 이제 충전 단자를 제거하고 앞으로 무선충전기를 주려는 애플의 큰 그림이 아닐까요? 응. 아니야.
단아
단아 9 일 전
걍 저기들 돈 아낄라고 충전기 뺐는데 그럼 너무 양심없우 보여서 핑계된듯.ㅋㅋㅋㅋㅋㅋㅋ 가죽케이스라도 만들질 말든가 ㅋ
차영재
차영재 9 일 전
아무리 욕을 해도 잘팔리는 애플ㅋㅋ
seo가을짱
seo가을짱 9 일 전
거지셐키들인가? 넘처나는게 충전기다 ㅡ.ㅡ;
박준영
박준영 9 일 전
이런거 잘 모르는 일반인인 나는 진짜 개빡치는게 저번이 삼성은 이어폰꼽는거를 처빼고 아이폰은 저런다고 하네 ㅋㅋ진짜 그냥보면 돈 더벌어볼라고 저래 빼는거같은데..ㅋㅋㅋㅋ
#김승현
#김승현 9 일 전
아이폰11도 안주나여
이승규
이승규 9 일 전
이렇게해도 빨아주면 진짜...애플 사랑한다는 개잡소리로 포장들하지마라
anna h
anna h 10 일 전
혹시 에어팟 프로에 주는 케이블은 몇w인가요?
400 S
400 S 10 일 전
자 어댑터 안들어있다고 불만인 사람들 탄소배출량 막론하고 어댑터를 충분히 애플에서 넣어줄순있지만 그렇게 되면 휴대폰 가격이 지금보다 올라갈껍니다. 그것보다 어댑터를 빼고 휴대폰가격을 내린게 훨씬 나을수도있습니다. 솔직히 집에 안쓰는 어댑터들이 다들 하나씩은 있지않나요..?
Sean Marks
Sean Marks 10 일 전
그냥 디자인빨 브랜드. 정책은 괘씸하기 이를데없음. 난 애플 절대 안산다.
한영남
한영남 11 일 전
애플한테 그런식으로 말할꺼면 쓰지마! 나처럼
스트라이크
스트라이크 11 일 전
근데 ㄹㅇ 환경때문에 충전기를 뺏다는게 개소린게 박스 사이즈를 줄이겠다면서 다른갈 구매하게 만들면... 다른 박스가 나오자나 ㄹㅇ 변명을 해도.....
스트라이크
스트라이크 11 일 전
2025년 짜란 핸드폰을 구매하시면 케이블을 빼드립니다 2030년 짜란 핸드폰을 구매하시면 핸드폰을 빼드립니다
강연서
강연서 11 일 전
나: 아 충전기랑 이어폰 왜없냐.. 애플: 그렇게 쳐꼬울거면 충전기랑 이어폰사~
ANDY CHOI
ANDY CHOI 11 일 전
애플 2020년 초반에도 집단소송 당해서 5억달러(한화 5600억정도) 고객들에게 물어주더니 베터리 노후화 소프트웨어 장난치다 걸려서 미국 30개주에 1억 1300만달러(한화 1300억정도) 보상하는걸로 검찰과 합의 하더니 돈이 딸리나보네 충전기를 안주는걸 보니......
live how
live how 12 일 전
12 구매시 사야될것 유선충전 = 20W USB-C 전원 어댑터 ₩25,000 무선충전 = 20W USB-C 전원 어댑터 ₩25,000 + MagSafe 충전기 ₩55,000
콩맨
콩맨 12 일 전
맥북충전기는 쓸 수 있나요?ㅋㅋ
촉매
촉매 12 일 전
애플이 삼성이나 여느 회사들과는 다른 점이, 모든 소비자를 만족시키려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미 잡스가 말했듯, 자기들 제품을 잘 사용하는 자만이 실질 소비자일 뿐, 그 외 나머지는 이들을 보고 모방심리를 가지는 것이다. 솔직히 일반인에게 그 비싼 애플 제품이 뭐 필요하냐. 다들 트렌드니 이쁘니 뭐니 하면서 구매한거지. 애초에 애플이 모두를 소비자로 봤다면 그 가격대로 나온 자체가 이미 망조였을테고. 즉, 어차피 살 년놈들은 다 산다. 단지 애플을 산 년놈들 중에 미디에어 노출되는 직업군이 많을 뿐이다. 왜냐하면 실제로 애플제품이 이 직업군에 유용히 쓰이니까.
ᅳ업케이지
ᅳ업케이지 13 일 전
혹시 삼성고속충전대가리에 애플케이블붙이면 고ㅗㄱ충전 안되나여m
frchopin1
frchopin1 13 일 전
ㅋㅋㅋ 불필요한걸 줄이는것도아니고 꼭 필요한걸 안주고는 환경탓 ㅋㅋ 아니 충전기를안준다고 주냐? ㅈㄹ한다.. 원가절감해놓고는 환경생각하는척 역겹다진심
솔깅
솔깅 14 일 전
아니.. 오늘 애플전용 이어폰 샀는데 해당 액세서리는 이 기기에 지원되지 않습니다. 라고 뜨냐...ㅠㅠㅠ
hope
hope 14 일 전
나는 평생 갤럭시만 쓴다~애플이뭐가 좋은지도 모르것고ㅎㅎ 충전기 뺄꺼면 자가충전되게하고 빼든가~
이수
이수 14 일 전
애플이 휴대폰 샀는데 충전기를 안넣어주는 거는 라면 샀는데 라면에 면만 주고 스프 안 넣어주는 거랑 똑같은 얘기 한마디로 돈 벌기 싫다는 얘기.
구독 안하면 새벽2시에 프사가 찾아감
구독 안하면 새벽2시에 프사가 찾아감 9 일 전
그래도 병신들이 다 삼 ㅋㅋㅋ
감래
감래 14 일 전
애플의 심보가 참 우리형같네요.
정동선
정동선 15 일 전
데리러오세여
Y.B N
Y.B N 16 일 전
환경을 위해서 그냥 팔지 말지?
piano
piano 16 일 전
돈벌려고 환경 핑계대지마,,
S K
S K 17 일 전
나는 삼성의 c to c탑 대가리를 이용해서 아이폰 c to 8핀을 쓰지 ㅎ ㅎ ㅎ
로온 LOON
로온 LOON 17 일 전
애플이 나쁜놈들아!!! 환경오염을생각하며 참는 나 씨익씨익
박정민
박정민 17 일 전
이제삼성도 충전기빼면어떡하지 불안함 ㅜㅜ
곽팔춘
곽팔춘 18 일 전
11pro 에서 12pro로 곧 바꾸는데 충전기 뺀더 진짜 에반데
서승한
서승한 18 일 전
애플 : 니들이 어디까지사는지 보자 애플 : 이것도사? 애플 : 이래도?
Hwajung Roo
Hwajung Roo 18 일 전
자막 0:27 망론하고 -> 막론하고 아니에요?!
윤한슬
윤한슬 18 일 전
쿡이 형은 언제 잡스 형한테 가요?? 언제까지 해먹을 생각이지.
Maverick
Maverick 18 일 전
바보들 충전케이블도 빼고 기타 잡다한거 다 빼면 포장이 더 얇아질텐데 (이 댓글은 5년 후 성지가 됩니다)
주나
주나 18 일 전
내일 폰이 오는데 충전기 어디서 구매해야할까요 추천좀요! 싸고 배송도 빠르면서 성능도 좋은거요!! 어디서 사는지도 알려주세요ㅠㅠㅠ
カズキ
カズキ 19 일 전
10만원짜리 홈팟미니에는 20w충전기 지원 ㅎㅎ
감소년
감소년 19 일 전
이런 뭣같은..그럼 차량용으로 쓸건 또 따로 구입해야 된단 소리군요
인덱스_
인덱스_ 19 일 전
베이스어스에 아이폰 12 물려도 상관없는가요?
o디
o디 19 일 전
이건 진짜 아직도 제가 사용하는 꿀팁입니다 삼성쓰세요☆
이지훈
이지훈 19 일 전
저지1랄병해도 앱등이들이 ㅈㄴ빨아주니까ㅋㅋㅋ
박경훈Kyunghun
박경훈Kyunghun 19 일 전
무슨 닌텐도 3DS시리즈도 아니고 충전기가 별매누
김주희
김주희 19 일 전
원래 아이폰10쓰던 사람인데 원래 쓰던 아이폰 충전기를 사용해두 되나요??
YT샌즈 TV
YT샌즈 TV 16 일 전
라파엘의 채널 2
라파엘의 채널 2 19 일 전
충전기 배송하는데 탄소가 더 많이 들지 않나??
The Best or Nothing. Mercedes-Benz.
The Best or Nothing. Mercedes-Benz. 20 일 전
인트로에서부터 존나 빵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범하다나는
평범하다나는 20 일 전
솔직히 애플때문에 다른회사들도 따라하는개 문제임
이승우
이승우 20 일 전
핸드폰 한대팔고 마진85프로 이상인데 개미쳤네
임세영
임세영 20 일 전
잇섭형 이렇게리뷰하고 히뷰끝나는 제품들은 어찌처리해요!? 팔거면 나한테파셈용~~~
어복대장울프
어복대장울프 20 일 전
그냥 박스에 쿠폰 인쇄하서 주고 충전기 샾에서 받아가게 했으면 되지 벌크로 배송한번만 하고 방법은 많지만 그냥 지들꺼 팔라고 하는짓거리임
无眠者
无眠者 20 일 전
그냥 usb 달린 케이블 줘 좀,, 돌아버리겠네 저건 또 어따가 써
Ji Park
Ji Park 21 일 전
그럼 컴퓨터 연결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younghun kim
younghun kim 21 일 전
그렇게 환경이 걱정이면...신제품을 한...5년 주기로 내놓는게 어떨까?? 아님 한 10년 정도.....
山手線&야마노테선
山手線&야마노테선 21 일 전
삼성 25w C타입 충전기 30,000원 으로 올라 갔는데요?
David Lee
David Lee 21 일 전
그냥 불매해야 정신차리지 이제 혁신은 개뿔 그냥 냉장고 자석 장식품임
응응?
응응? 21 일 전
자꾸빼지마라 LG로 가야지 너네가 아차싶냐?
김선한
김선한 22 일 전
아 그래도 사자너 ㅋㅋ
김태성
김태성 22 일 전
6:20양상에서 데품명이 뭐죠 2개각각 제품명알려주세요
오덕게이머
오덕게이머 22 일 전
맥북쓰면 맥북 어댑터 쓰면 됨
youjung hur
youjung hur 22 일 전
그럼 아이폰12pro 도 단자가 라이트닝 인가요? 씨 타입 아닌가요? .
사부작사부작TV
사부작사부작TV 22 일 전
20W 충전기를 사야하나..........
와
23 일 전
조만간 무선충전만 지원할거 같음 구멍 다 막아버리고 ㅇㅇ
심심한인간
심심한인간 23 일 전
???:애플이 신발을 판다면 신발끈은 따로 사야 될것이다 정답은 크리스 유튜브 에서 미친여자라고 검색하면 소련여자 나옴
베벱에베베ᅦ
베벱에베베ᅦ 21 일 전
???: 나다 미친여자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유튜버 크뤼스.
김상윤
김상윤 23 일 전
빼면 뭐해 다시 사가지고 25,000워내고 25w충전기 하면 자기들은 또 만들고 만들면 환경 오염 돈벌려고 작정했네 역시 애플은 한입보다 두입이지
아레스인데용
아레스인데용 23 일 전
맥북에 들어가있는 충전기로 선만 정품꺼 사용하면 고속 충전 되나요?
bg
bg 24 일 전
근데 기본구성품으로 C to라이트닝만 준다해도 기존 usb to 라이트닝 쓰면 그만 아닌가요????? 고속충전만 안된다뿐이지 그래도 되지 않나요?? 나는 아이패드도 없겠다 아이폰 c 단자로 바뀌면 그때에나 사도 뭐....
sweeky land
sweeky land 24 일 전
저런 안좋은거는 삼성이 잘 따라하죠ㅜㅜ
ᄋᄋ
ᄋᄋ 24 일 전
아이폰 박스를 무선충전기로 만드면 ㄹㅈㄷ
이지연
이지연 24 일 전
나는 충전은 그냥 무선으로 하면 되니까 그냥 그런데 나처럼 에어팟도 없는 사람은 이어폰 어쩌지 갤럭시에서 아이폰 넘어가기가 어렵네
na kim
na kim 24 일 전
폰와서 전에 충전기 쓰는데 애플제품들이 슬슬 많아지면서 요 며칠 고민이였는데 이렇게 깔꼼하게 만들어주시다니ㅠㅠㅠ 제품추천해주신거 구매하러 갑니다ㅜㅜ
오이공
오이공 24 일 전
아이폰11은 20W충전기 못 쓰죠..?
박이나
박이나 24 일 전
갤럭시 충전 c타입는 아이폰12에 충전안되는건가요? 따로 전용충전기12 c탑이있는건가?
세팍타크로
세팍타크로 25 일 전
100만원넘게 주고 샀는데..충전기도 다시사고..이무슨..
Randy
Randy 25 일 전
이번은 진짜 역대급 개소리 입니다
정형교
정형교 25 일 전
나중엔 환경때문에 핸드폰도 조립하라고 할 기세네ㅋㅋ
ت ت
ت ت 26 일 전
아니ㅜ폰은 주고 충전기를 안주면 쓰지 말라는건가 하하하 이어팟도 안주면 하 •• 장난하나 양심없다 아니 탄소발자국 닥치ㅜ세여 ... 어차피 내가 또 살텐데..
Red VelVet
Red VelVet 26 일 전
삼성 25w 사야되나..?
심대현
심대현 26 일 전
이어폰은 필요 없어도 어댑터까지만 넣어주지 아쉽긴하다
sang min ahn
sang min ahn 27 일 전
맥세이프 개구리다고 해요~ 잇섭님도 한번 맥세이프 까시죠~ ㅎㅎ
안용근
안용근 27 일 전
맥세이프 충전속도 관련해서 올려주세요~ 대체품도 올려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호떡
호떡 27 일 전
내일12배송오는데 원래7썼던사람인데 그럼 원래쓰던 충전기는못쓰나요ㅠㅠ
게임 못하는민준
게임 못하는민준 27 일 전
아이패드는 충전이 너무 느려서 C타입 넣어준듯 근데 왜 아이폰은.......
잘 다녀오겠습니다 세계여행 [77]
10:23
남쌩놈 세계여행기 Nam Ssang
조회수 76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