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배 광학줌이라고? 아이폰 12 발표에서 인상깊은 6가지 포인트들

  조회수 216,880

테크몽 Techmong

15 일 전

10월 14일 새벽, 애플이 아이폰 12를 발표했습니다.
유출되었던 루머와 비교해 보면, 생각보다 큰 변화는 없었지만
그래도 어? 이게 된다고? 라고 생각했던 점들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아이폰 12의 키워드 여섯가지는 무엇이었을까요?
재미있게 봐 주세요 ^^
#아이폰12 #애플 #iPhone12

댓글
김동우
김동우 9 시간 전
12는 그렇게 많이 바뀐거 같지 않네 칩셋만 빼고는 딱히 그마저도 그렇게 크게 체감되도록 빨라지고 이런거는 못 느낄텐데
머가리
머가리 10 시간 전
아직도 아이폰 해상도 타령하는 인간이 있을줄이야 아이폰 12mini 2340×1080 (476ppi) 아이폰 12/12pro 2532×1170 (460ppi) 아이폰 12pro max 2688×1242 (458ppi) 갤럭시 s20fe 2400 x 1080 (407ppi) 갤럭시 노트 20 2400 x 1080 (393ppi) ppi = 인치당 화소수 높을수록 선명함 뭐요? 해상도가 낮으면 쓰레기취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ICK NAME
NICK NAME 일 전
많이 실망하셔서 안 구하실듯 ㅎㅎ
Jeongpil Shin
Jeongpil Shin 일 전
이 영상을 삼성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아이폰12의 판매량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머가리
머가리 일 전
매년 느끼지만 댓글 수준 아찔하구만 세계 시총 1위애플이 망한다느니 그래 혁신은 없었다 여기저기 기사찾아보고 맘껏 떠들어라ㅋㅋㅋㅋㅋㅋㅋ우물안 개구리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플이 저짓거리 할수있는건 구글 삼성을 비롯한 각종 똥드생산업체들이 경쟁력이 없기때문 30만원대 보급형으로 후진국들 점유율 장악해봤자 플래그쉽만 파는 애플이 영업이익 아득히 뛰어넘고있으니 안드야말로 원가절감 작작하고 애플따라 가격올릴생각말고 내려서 경쟁력있게팔아야 폭삭망한 s20꼴 안날데 그저 유튜브에 정신연령 의심되는 틀딱 잼민이들은 국뽕 그득해서 s20 좆망한 꼬라지 보고도 삼성 삼성 부르짖으며 기본앱조차 광고떡칠된 개돼지폰 160에내는거 외면하며 애플욕만 부르짖고있네 이러니 국평오 소리 나오지ㅋㅋㅋ 2세대이상 차이나는 칩셋은 말할것도없고 자그마치 램을 12기가 박고도 4기가 밖에 안되는 아이폰에 리프레쉬 밀리는 꼬라지좀 봐라 하드웨어 우겨넣는다고 다가아니야 아직도 옴니아식 페이퍼스펙 광고에서 못벗어난 머저리들아 정신들좀 차려라 ㅋㅋㅋㅋㅋㅋ
롤동동
롤동동 2 일 전
애플 진짜 왜이리 창렬이냐…
그라샤
그라샤 3 일 전
머같이 만들어도 계속 사주니까 저래 만듬 불매해야됨
그라샤
그라샤 3 일 전
3년된 내 핸드폰보다 구리네
역사를 쓰는 괭이모터
역사를 쓰는 괭이모터 4 일 전
프로모델에서도 120hz 미지원인게 레전드
moon shock
moon shock 4 일 전
아이폰 12에 fhd , 120hz 미지원은 아이폰 13을 위한 큰 그림입니다. 아이폰 13에서 지원 되면 그 기쁨은 두배니까요 ;;;
겨울엔귤
겨울엔귤 5 일 전
뭔가 기기 리뷰들 보면 다들 애플 덮어놓고 좋아하기 급급한 사람들이 많아서 '제대로된 정보인가?' 싶었는데 ㅠㅠ 정말 궁금했던점, 단점 등등도 너무 잘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요 구독 좋아요 누르고갑니다!
nnie Je
nnie Je 5 일 전
다 빼고 디자인으로 먹고 간다 이번건
nnie Je
nnie Je 5 일 전
지문인식 최악임
godblessyou
godblessyou 6 일 전
방금 쿠팡에서 아이폰12/블루/256기가/알뜰폰으로 카드할인없이 130만원에 구매했는데 잘한걸까요?! 카드할인뭐뭐되는지 안적혀있드라구요ㅠㅠ 국민카드는 이번에는 할인 안된다고 하더이다...
끝없는 공부
끝없는 공부 6 일 전
코로나땜에 어딜 놀러가지도 못하는데 카메라 좋아서 머하냐... 에휴 ㅠㅠ
오후
오후 6 일 전
이걸 사야하나..
여사장님
여사장님 7 일 전
자막이 파랑색이라 잔상이 보이네요 ㅜ ㅜ
jack smith
jack smith 7 일 전
영상 감사해요.
Ryon G
Ryon G 8 일 전
한번 장삿꾼은 영원하한 장삿꾼임요.
살레압둘라
살레압둘라 8 일 전
5g가 안되는 도시에서 저걸 사고 싶다는게 슬프네요
쮼티비
쮼티비 9 일 전
비지니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듯.....
Sl60 W
Sl60 W 9 일 전
애플은 근데 os땜에 쓰는거니까 저런 장난질을 해도...ㅜ 삼성 빨리 os 좀
David Jung
David Jung 9 일 전
아이패드 에어나 빨리 나왔음 좋겠네
edfr fds
edfr fds 9 일 전
팩트)집에 차고 넘치는 충전기빼고 아이폰 기본모델 가격 동결, 인하함 기본스펙 용량 5g칩셋까지 탑재했는데도 충전기 가격만큼 빼줌 애플공홈엔 기본충전기 18w에서 25w로 올리고 가격은 25000원으로 내림 마진장사없이 필요한사람만 살수있게함 c타입으로 안가는이유는 충전포트없앨계획인데 그사이에 c타입으로 가면 오히려 낭비임 기본구성품에 충전기 넣어주는거보다 필요한사람만 주문하는게 훨씬 수요가 적고 애플말대로 환경오염이 덜함
하이하이드
하이하이드 9 일 전
항상 추잡스런 아이폰 아이폰호구들은 신났지
Youngmin Lee
Youngmin Lee 9 일 전
가격 진짜 장난 아니네요... 환율 많이 떨어졌는데 가격이 너무 차이나는듯... 프로맥스는 심지어 대략 20만원 차이네요
김기현
김기현 9 일 전
렌즈 스펙보면 광학 5배줌이 맞는데 카메라를 모르는 일반 사용자 입장에선 말장난이라 생각할 수 있겠네요
인띵고컨텐츠제작소
인띵고컨텐츠제작소 10 일 전
근데 핸드폰을 완벽하게 내면 그거만 쓰니까 약간부족하게 내는것도 전략깉음
돌체
돌체 10 일 전
애플폰 2년다되어가는데 비싸기만하고 기능도 전꺼랑 별차이없으면 가벼운거빼고 그닥 바뀐게 없을듯 이번엔 삼성폴드2로 갈아 탈색이거든 든다 가격만 비싸 왜우리나라만 비싸게 측정하냐고 미국은 싼데 이번엔 노답 디자인 나온거보고 기능 아이폰11프로맥스랑 별차이 없으면 난 삼성으로 가야겠당
행복전문가
행복전문가 10 일 전
아이패드처럼...전원버튼의 터치아이디는 정말 기대했는데... 시대가 시대인 만큼~ 손씻기보다 훨씬 좋은 기능이던데.
xl A
xl A 10 일 전
핸드폰의 지존은 아이폰인건 사실입니다 소비자들을 욕심내게 잘만드는건 인정안할래야 안할수가없으니깐요
LEEDAQ
LEEDAQ 10 일 전
120주사율에 왜케 목매는지 모르겠네 차라리 전원 터치 아이디가 현실적이지않음?
#호로로롤
#호로로롤 10 일 전
환경생각한다고 충전기를 안넣어줬다니 ㅋㅋㅋ 충전기 팔아먹는다고 나오는 상자가 더 많겠다
강형
강형 10 일 전
5g는 꼭 5g 요금제만 써야하나요? 한국에서 지금 그냥 현재 요금제 써도 호환은되겟죠??
누렁이
누렁이 10 일 전
하루 이틀 가는 핸드폰 배터리로 다른 기기를 충전한다? 흠... 저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줌 비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거나 비슷한데 표기만 바꿨기 때문에 말장난이라고 볼 수 있죠. 애초에 줌이라고 표기하는 것부터 문제가 있지만 정 줌 비를 표기하려면 새로 바뀐 표현이 더 옮은 표현이라고 생각되네요
sungwon yoon
sungwon yoon 10 일 전
삼성단점을 정랄하게 소개한 영상은 없는것 같아요
SUN SO
SUN SO 10 일 전
갤핏영상은 내내깜
KISK
KISK 10 일 전
환경을 그렇게 사랑하시는 분들이 소가죽 케이스를 만드시네요 하하
mic key
mic key 10 일 전
아이폰 12를 자급제로 사서 4g 요금제 사용가능하죠?
이종혁
이종혁 10 일 전
120hz, 더 작은 노치 둘중에 적용된게 하나도 없다는게 너무 말도안됨 화면 픽셀 수가 늘어난건 그나마 다행인데 고작 이게 다인게 아쉬움
재능폭발
재능폭발 10 일 전
이래도 사주니 ㅎ ㅎ 어쩌겠어
Aiden Choi
Aiden Choi 10 일 전
영상 잘 봤습니다. 애플은 항상 말장난과 기대를 져버리만.. 사람들은 다 사지요,.,. 전 아이폰 11프로맥스라 이번 12는 패스네여..
そら
そら 10 일 전
❤️
CK야리미
CK야리미 10 일 전
몽님의 리뷰는 이 차분함속의 촌철살인이 녹아있는 리뷰라 너무 잼써용
Oscar Jeong
Oscar Jeong 10 일 전
5G하고 LTE 전환이 있을 때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만 되면 좋겠습니다.
voceeeu 1
voceeeu 1 10 일 전
제발 저 노치 좀 어떻게 해결해 줬으면 좋겠어요. 스티브 잡스가 살아계셨다면 이건 분명 용납하지 않았을 듯...ㅠ ㅠ
Yunee l 유니로그
Yunee l 유니로그 10 일 전
@9:51 제일 잘 해석하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터지고갑니다
JH LEE
JH LEE 11 일 전
안드로이드 플래그 쉽도 1080 이 있지요 . . . 갤럭시 노트20 5G = 2400 x 1080 (FHD+) .... 노트는 ULTRA 모델만 1440 ... 이건 납득이 불가능한 부분 ,,,,
아모르파티
아모르파티 11 일 전
결론 - 애플이 애플했다
임이랑
임이랑 11 일 전
옆그레이드의 느낌
강동헌
강동헌 11 일 전
사악한가격. 구매 망설여져요
Dooyong Lim
Dooyong Lim 11 일 전
MagSafe는 아이폰 내장 되어 있어서 케이스 없이도 카드 홀더 사용 가능 합니다 물론 비싸긴 마찬가지인데 영상에 틀린 정보가 나온건 아쉽네요...
Air Tv 에어티비
Air Tv 에어티비 11 일 전
애플은 디자인을 3~4년에 한번씩 바꾸니까 잘 사면 오랫동안 최신폰이랑 디자인이 비슷한데 잘못사면 1년만에 디자인이 구형되버램 (아이폰8+유저)
임시계정5
임시계정5 11 일 전
삼성폰에 저 애플 칩셋정도 성능만 나오면 너무 좋을텐데
Holy Shin
Holy Shin 11 일 전
존버 가자~!
Jaehyun Jung
Jaehyun Jung 11 일 전
이럴줄알고 10년째 아이폰쓰다가 s20으로넘어옴 앞으로 맥북빼곤 느그들거 쓸일없을듯^^
areE you
areE you 11 일 전
만들수 있지만 , 1년에 1개씩 써먹는 수법
김태형
김태형 11 일 전
0.5에서 2.5까지 5배가 맞는데 뭐가 문제인지? 영상 찍으신 분도 조금 억측 같습니다.
사이다
사이다 11 일 전
화면이 작으면 사진이나 영상이 축소되나요??아님 잘리는건가요???
k j Kim
k j Kim 11 일 전
벌레 먹은 사과가 맛있다! ...80년대 에로영화 제목이 생각나는 이유는 ... 왜지?
신동우
신동우 11 일 전
혁신은 없지만 12미니는 엄청팔리겠죠?ㅋㅋㅋㅋ
홍길동
홍길동 11 일 전
흥망이네....딱히 달라진게 없음
정민하
정민하 11 일 전
테크리뷰중 제일 섬세하고 디테일한 리뷰어 테크원숭이님♡♡
플랫6
플랫6 11 일 전
맥세이프 카드지갑은 맥세이프 케이스가 없어도 폰 자체에 붙습니다.
배현재
배현재 11 일 전
나도 애플워치 아이폰 패드 다 썼지만 진짜 이젠 갤럭시보다 칩셋 최적화 os지원 빼고는 삼성보다 나은게 단 하나도 없다. 혁신이나 기술은 없고 브랜드 파워로 먹고사는 유일한 기업 절대 애플 안산다 ㅋㅋ
류경목
류경목 11 일 전
미니는 진짜 가벼운게 기대되요 솔직히 계속 무거워져서 기대안했었는데 의외네요 안드쪽에서도 쓸만한 더 가벼운 폰들도 나왔으면 싶네요 ㅎㅎ
정지원
정지원 11 일 전
아이폰 12 pro 와 아이폰 pro max랑 크기말고 어떤 차이가있나요? 뭘살지 고민이되요
Hul Ra
Hul Ra 11 일 전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더라.
이무현
이무현 11 일 전
근데12는 확실히 멋있다 아이폰 11 산거 후회 중입니다
허정호
허정호 11 일 전
1차 욕구 정도만 충족한거 같은데. 저정도가 애플인가 싶기도 하네.
DJ도룡뇽
DJ도룡뇽 11 일 전
애플아 환경보호는 일본이 해야한단다. 개뿔이 곧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한다는데 전세계 바다 방사능오염되서 우린 어패류 소금 각종 조미료 어묵 참치 라면스프에도 들어가는데 다 끝났어 한국은 8달 뒤면 동해 남해 서해 다 오염된다.
DANCE TEAM DIPPIN MONKEEZ
DANCE TEAM DIPPIN MONKEEZ 11 일 전
왜 돌비비전 기반 동영상촬영에대한 얘기는 없는거죠? 핸드폰계에서는 혁명적인 기술인데. 이거하나만 가지고도 아이폰맥스프로 사야겠다고 맘먹었음
DANCE TEAM DIPPIN MONKEEZ
DANCE TEAM DIPPIN MONKEEZ 11 일 전
요새 USB충전기 없는 사람들도있나???
안유주님
안유주님 11 일 전
라벤더색상 입혀서 12미니 유출사진 뿌린사람누구야 그것만 보고 존버중이였는데 11갑니다...
Jackson tiro
Jackson tiro 11 일 전
나 같아도 그럴듯.
정시원
정시원 11 일 전
12:09 안돼ㅠㅠ 이렇게 애플에서 자연스럽게 넘길라고 우도하네ㅠㅠ
­강다영(조형예술대학 조형예술학부)
­강다영(조형예술대학 조형예술학부) 11 일 전
아이폰 12 mini 는 확실히 부럽더라.. 사이즈마다 스펙 변화를 주진 않은게 좋은 듯. s20 시리즈도 s20이 가장 작은데 그만큼 스펙도 낮아서 고민 많이 하다 편의를 위해 s20으로 결정했었는데 폰이 갈수록 커져가는 요즘 갤럭시도 아이폰 se 정도의 크기인데 풀 화면인 작은 폰이 나왔으면 좋겠음 동일 시리즈 내에 스펙 변화 크기로 주지 말고.
Seung Chan Lee
Seung Chan Lee 12 일 전
와 그럼 0.5~2.5에서 0.4~2.4로 옮기면 같은 구간길이에서 6배줌 범위 되는거네 ㅅㅂ
쏠&뀨
쏠&뀨 12 일 전
애플 한번도 안써봤는데 아직도 FHD 에요????.. 왜 저걸 150정도나 주고 사는거죠?..
왕제리지
왕제리지 12 일 전
결국 내생애에는 애플은 없겠네
js k
js k 12 일 전
충전기 빼서 지들 원가 절감하고 무선충전기 팔아먹을 궁리, 충전 방식 표준화 거부 해놓고 환경 어쩌구 떠든거는 언급도 안하느니만 못한 드립
hyun only
hyun only 12 일 전
차라리 지금있는 충전기 수거하고 바꿔주는 혜택 좀주지는 ㅜㅠㅠㅠ
F킬라
F킬라 12 일 전
아이폰12 프로랑 프로맥스 차이가 클까요? 노트10플 쓰는중인데 빨리 폰 바꾸고 싶어서 프로맥스 나올때 까지 못 기다릴 것 같아요
다가나
다가나 12 일 전
전~~~~~~~~혀 아쉰거 없는데?? 이쁘잖아 😍 각진 디자인!!! 아이폰 옛날부터 사용해온 사용자임으로~ 너무 이뿜!!! 사전예약 ㄱㄱ
4분33초
4분33초 12 일 전
지구환경을 생각한다 = 자기들이 그만큼 많이판다. 그정도지 뭐..
joa soju
joa soju 12 일 전
비슷한 내용으로 5개 정도 영상을 봤는데 내용이 제일 알차네요 구독자수가 전부는 아닌거 같습니다 테크몽짱
푸리롱게리롱
푸리롱게리롱 12 일 전
디스플레이지문인식 이라도 해주지 난 페이스 아이디 싫은데... 8쓰고 있고 터치아이디 너무 좋은데... 약정 끝난지 한참 끝났지만 카메라따위 장식용이고 게임따위 거들떠도 안보는 찐남인 나에게는 넘어가야할 메리트가 1도 없네 개썩었네
장지훈
장지훈 12 일 전
역시 애플은 허세갬성이지..
Aramis
Aramis 12 일 전
이해하기 쉽게 상세한 설명 너무 좋습니다 😄👍
구도의일격
구도의일격 12 일 전
어디서봤는데 따로포장해서 파는게 차피 환경파괴가 더많이댐
udds k
udds k 12 일 전
카드지갑은 다이소가면 천원에 팝니다ㅋㅋ
John's K
John's K 11 일 전
넌 그거 사라 ㅋㅋ
8 JANG
8 JANG 12 일 전
120헤르츠 역무선 더높은 해상도 등등 그냥 지나친듯 애플은 본업이 원래 컴퓨터 회사지 핸드폰 만드는 회사가 아님 애플 실리콘 컴퓨터 출시로 우선순위가 밀린게 아닌가 생각함 아님 라인업 장난치는거고
힘내자나도할수있어
힘내자나도할수있어 12 일 전
솔직히 120hz는 그닥 필요없는데.. 화면 해상도가 1080p인거는 실망스럽네요.
hina
hina 12 일 전
난 애플 제품들을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데 이따위 행보를 계속 보인다면 다들 등 돌릴 거 같아서 넘 조마조마함 정신 좀 차렸으면
신학샘
신학샘 12 일 전
아이폰 12/12미니 블루는 역대급 디자인과 색상인듯. 아이폰 4/4s 화이트, 아이폰 8+ 레드, 갤럭시s3, 갤럭시노트8 블루, 벨벳 화이트와 함께.
붕목
붕목 12 일 전
애플은 항상 새제품 공개할때마다 욕이란 욕은 다 먹는데 정작 현실 인기는 국내 최고 왜이럴까?
프로불편러처단반
프로불편러처단반 12 일 전
점유율 말씀하시는거면 스마트폰은 국내 기준 삼성이 훨씬 높습니다. 애플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거죵.. 그마저도 점점 아이폰 사용자가 줄어들고 있다는..
이년이
이년이 12 일 전
재주는 우리가 부리고 꿀단지는 애플이 먹는다
3룽룽
3룽룽 12 일 전
용달 블루 뭔가했다가 빵터졌닼ㅋㅋㅋㅋ
푸른
푸른 12 일 전
5배 광학줌(초광각 기준) 엌ㅋㅋㅋㅋㅋㅋ 환경보호를 위해 모든 제품들을 원가절감하고 박스 크기를 반토막 내었지만 애플 스티커와 봉인 비닐은 포기하지 않는다 ㅋㅋㅋㅋㅋ
Teme raire
Teme raire 12 일 전
사투리에요? 묘하게 사투리같아성
Like4Dragon
Like4Dragon 12 일 전
많은 영상들이 그냥 이렇게 이렇게 바뀌었다만 얘기하는데 몽님은 패널이 변경돼서 0.9mm 얇아졌다. 등 이유까지 말씀해주셔서 영상이 너무 유익하고 재밌어요🥰
Even Cho
Even Cho 12 일 전
충전기를 왜 안주는데 ㅋㅋㅋㅋㅋ C to 케이블을 연결할수있는 어뎁터를 요즘 누가 갖고있냐 ㅋㅋㅋㅋㅋㅋㅋ
[타로:운세] 2020년 11월 운세
52:19
TarotReader타로리더사이
조회수 24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