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터보 vs 1.6 MPi 뭐가 좋아?...르노삼성 XM3 대놓고 비교 (터보 vs 자연흡기, 18인치 vs 17인치, 보스오디오 vs 그냥오디오)

  조회수 108,404

장진택 mediaAUTO

2 개월 전

#XM3 #대놓고비교 #터보VS자연흡기
XM3 1.3 터보와 XM3 1.6 MPi를 비교했습니다.
각각 옵션 차이가 어느 정도인지, 승차감 차이, 가속력 차이, 그리고 오디오 차이까지 들여다 봄니다.
차 두 대를 앞에 두고 '고지식하게' 비교하는 '대놓고 비교'는 쭈욱~ 계속됩니다.
**르노삼성 XM3 두 대는 모두 르노삼성자동차에서 빌린 겁니다. [미디어오토]는 공정거래위원회 권장 표기 사항을 성실히 준수합니다.
**[독일제 수입차(茶)-로네펠트]와 함께 하는 댓글 '상단고정' 이벤트
모두에게 '피가되고 살이되는' 댓글 붙여 주시고, [로네펠트] 선물세트 받으세요!!
선물세트는 2만5천원, 4만원 짜리 중 랜덤으로 보내드립니다.
- 영상 업로드 후 6시간 이내의 댓글 중 가장 좋은 것을 골라서 '상단고정'한 후 선물 보내드립니다.
- 한 영상 당 한 댓글 뽑는 게 원칙이지만, 너무 좋은 댓글이 또 있으면 2~3개 번갈아 상단 고정하고 선물(2~3분께)을 보내드릴 수도 있습니다.
- 이 이벤트는 [독일산 수입차(茶)-로네펠트] 선릉점(강남 선릉역 10번 출구에서 350m)에서 협찬하고 있습니다.
ⓒmediaAUTO 《미디어오토》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는 《미디어오토》에 있습니다. 영상 URL이나 소스 코드를 통한 공유는 얼마든지 가능하나, 카피나 재편집, 복제 등은 금지합니다.
콘텐츠 문의 및 다양한 소통
장진택 이메일ㅣ jt@mediaauto.co.kr
장진택 페이스북ㅣ jintaekchang
장진택 인스타그램ㅣ jintaekchang
미디어오토 구독하기
kofilms.info/clip/T29dZNPg6exiMyMrVLL0fg.html

댓글
해리민수 harryminsu
해리민수 harryminsu 2 개월 전
[XM3 영상 조회수 증가를 기원하는 정리 댓글] 0:28 기적의 편집 1:25 가격 2:55 측면 & 휠 3:51 후면 & 썬루프 4:41 실내 7:20 테일램프, 헤드램프 LED 8:14 엔진 12:07 1.6 오디오, 주행 느낌 18:38 1.3 오디오, 주행 느낌 25:39 총평 26:42 쿠키영상
G70 GENESIS
G70 GENESIS 2 개월 전
ㄱ...ㄱ..그...극단적인 뱃살이닷!
장진택 mediaAUTO
장진택 mediaAUTO 2 개월 전
많은 분들께 도움 되는 댓글 고맙습니다. jt@mediaauto.co.kr로 이름-주소-휴대폰번호 보내주세요. 로네펠트 선물세트 보내드리겠습니다.
김순정
김순정 6 시간 전
1.6을사야됐어 괜히 예민한터보를사서
배석진
배석진 17 시간 전
르노에서 정말 큰 실수를 했다. 1억짜리 자동차 디자인에 2천만원짜리 엔진을 넣다니. Xm6라도 나오면 모를까, 디자인은 GLE, GLS쿠페 몫지 않게 이쁜데 차량이 너무 작다...너무 작고 엔진이 너무 약하다.. Qm6가 있어서 그런지...중형,준대형SUV로 디자인 이대로 나왔다면 나도 사고 내 주위에서도 샀을꺼다.
flo song
flo song 6 일 전
1.6사려다 1.3선택하게만드네요^^
JH LEE
JH LEE 7 일 전
1.6 모델은 현재 생산중인 . . . 국산 모델중 제일 느리네요 (경차제외)
Jupiter x
Jupiter x 11 일 전
실내가 엄청 좁네요
D P
D P 15 일 전
강수지 뭐에요ㅋㅋ아재갬성
대_전
대_전 19 일 전
2:47 이렇게 말하면 다음날부터 연락이 안옵니다
World Hanoi
World Hanoi 20 일 전
이걸...
이승진
이승진 21 일 전
장기자님!다이어트 하셨어요?아님 살이 넘 빠지셨엉ᆢ ㅠ
오효아빠
오효아빠 23 일 전
날개 펴지는 소리 ㅠ 이륙준비,,
요요현상
요요현상 24 일 전
아이러브 MPI
우기테레비
우기테레비 25 일 전
se 쌩 깡통 모델도 휠사제18인치 달수있나여?.. 차알못..
안재광
안재광 26 일 전
이런 비교 영상 좋습니다.
전영찬
전영찬 27 일 전
엔진시동꺼짐은 해결이되었는지...
dltlqeo20
dltlqeo20 개월 전
xm3 바로 리콜 해준것도 그렇고 xm3 차주 대상으로 시네마 극장 이벤트 이런것도 지금 한달 가까이 하고 있음 조치 잘해준듯
오효아빠
오효아빠 개월 전
1.3 계약 완료 했습니다
Blyat Guy
Blyat Guy 개월 전
첫차는 이걸로 해도 되겠는데?
S.w Han
S.w Han 개월 전
이제 시동꺼지는거 안나오나?
하늘보리
하늘보리 개월 전
저런 사람이 차만들면 어떤차를 만틀까 답은 소비자는 개 호로샤키니까 가는차만 만들것같아
Jinho Lee
Jinho Lee 개월 전
여보 참어..참는 사람이 이기는 거야..ㅋㅋㅋ
궁금해허니
궁금해허니 개월 전
바로 리콜;; 어디랑은 많이다르네 ㅋㅋ
JH LEE
JH LEE 개월 전
1.6 mpi 모델이 RPM 을 500rpm 이상 더 사용하지 않나요? 통상 가속시 . ...
zbdnntlo
zbdnntlo 개월 전
보통 서로 다른 차만 비교 하는 영상이 대부분인데 1.3 1.6 비교라니xm3 생각하는 사람들한테 좋은 영상이네요 어찌 됐든 xm3 굿!
객취
객취 개월 전
02:04 뭔가 블랙에디션같이 이뻐보이는데...
NOVA KIM
NOVA KIM 개월 전
진택이형.. 아내한테 둘다 시승시켜줬는데 무조건 1.3t가 답이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dawn blue
dawn blue 개월 전
이런영상 너무너무 좋아요ㅜㅜㅜ 1.6도 궁금했는데~~
박형춘
박형춘 개월 전
르삼은 저래서 욕먹고 안팔리는겁니다 사소한 크롬도금, 휠 등등 소소한걸로 고객이 등돌리는겁니다
tlafhss
tlafhss 개월 전
xm3차 자체가 가성비 있게 잘나와서 일상 주행용으로 더 가성비 챙길 사람은 1.6트림은 타도 충분하고 좀더 욕심내서 1.3 터보엔진은 뭐 성능 자체가 좋지
dae Kwang lee
dae Kwang lee 개월 전
이영상의 시승차 1.6을 10.11일 아내에게 선물한 바로 이차네... 깜놀!!! XM3 1.6 이걸 사다니.
고려호족
고려호족 개월 전
진짜 운전스타일 맞게 추천해주셔서 너무 감사 ㅜㅜ
skawkf
skawkf 개월 전
xm3 이번에 유럽 진출했다고 기사 뜨던데ㅋㅋㅋㅋ 유럽사람들은 효율 많이 따지니까 인기 많을걸로 예상
Cs P
Cs P 개월 전
이 채널 잼는데.?!구독.
도사왕지락
도사왕지락 2 개월 전
너무 재밌게 잘 봤습니다. 구독과 추천 꾹!!!
jihyeoung lee
jihyeoung lee 2 개월 전
4000rpm 에서 두 차의 토크는 비슷하지요,,,,
jihyeoung lee
jihyeoung lee 2 개월 전
르노와 푸조의 공통점은 전모델 LED 헤드램프, 전모델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윈도우가 모든 모델에 기본 그리고 최근에는 전모델 전자식 파킹브레이크도 전모델 기본,,,,,,,
김보컬
김보컬 개월 전
진짜 엄청난 장점인데 깡통을 팔 맘이 없는건지 너무 어필을 안해요 ㅎㅎ 가격위주 깡통 가성비 최고인데 말이죠 옵션위주 깡통 가성비는 셀토스 좋구요
jihyeoung lee
jihyeoung lee 2 개월 전
150만원 차이
수투카
수투카 2 개월 전
비슷한 금액인데 차라리 나라면 qm6를 살것 같다..
닝겐파마
닝겐파마 2 개월 전
0:31 \( )/
wlrkgn
wlrkgn 2 개월 전
깡통도 탈만한 차인것부터 xm3 살만하지ㅋㅋㅋㅋ 연비좋지 승차감 좋지 디자인 이쁘지 근데 가격이 싸니 인기가 많을 수 밖에
Seokmin _
Seokmin _ 2 개월 전
시속 60 방지턱실험ㅋㅋㅋㅋㅋㅋㅋㅋ
김성우
김성우 2 개월 전
영상 잘 봤습니다 ^^ 근데 궁금한게 중간중간에 띠리링띠리 하는 장면 끝에 유감독님 웃음소리가 들립니다 저만들리는건지...? ㅎ
『Onestar』
『Onestar』 2 개월 전
lpe 빨리 내놓지...
Danger79
Danger79 2 개월 전
엔진꺼짐...어디서 그런 거짓말을..아직도 깨끗하게 인정(결함)하지 않는군요. 제조사는..카페보면 계속발생 중이구만... 카페 모니터링도 안하냐 르노야...아직도 소비자를 속일려고 하니..^^
younghun shin
younghun shin 개월 전
문제 수정후에 xm3 샀는데 아아아아무 문제없이 잘 타는중 ㅋ
KOO DOG
KOO DOG 개월 전
네 다음 현기알바
kw s
kw s 2 개월 전
디리릭 디리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을때마다 웃기네
윤세민
윤세민 2 개월 전
리콜후에도 문제가 발견되는데... 르로도 참.....;;; xm3 어느엔진으로 사야되나 고민 하는 사람들한테 도움되는 영상이네요.
장정환
장정환 2 개월 전
xm3 1.6 vs 베뉴 비교하면 딱 답이 나오징 ㅋㅋㅋ 가격도 겹치는데
junghun hur
junghun hur 2 개월 전
SE 16인치가 승차감이 더 좋겠네요.
애플망고
애플망고 2 개월 전
오프닝 너무 좋앜ㅋㅋㅋㅋㅋㅋㅋㅋ 갓성비 1.6깡통☆
SAM YOON LEE
SAM YOON LEE 2 개월 전
멀리서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hard Lee
Chard Lee 2 개월 전
부상투혼!! 방송이 아름다워진다.
찬란하게빛나는 유유
찬란하게빛나는 유유 2 개월 전
Xm3가 정말 사고 싶었구나 ㅋㅋㅋ
도널드트럼프
도널드트럼프 2 개월 전
수리비 bmw 뺨따구 후려갈길정도지 않나.
타인의취향
타인의취향 2 개월 전
오랜만에 재밌게 리뷰 잘 보았습니다. XM3 너무 좋아하는데... 썬루프도 못넣으니... 기술이 없는것인지 르노는 이것도 신경 못쓰면서 무슨 차를 판다고, 썬루프 기다리다 포기함!!! 르노 바보!!! 그래도 현기는 싫고, 르노는 좋아요! 제발 빨리해야 할거는 신경 씁시다!!!
김보컬
김보컬 개월 전
차 구조상 썬루프 넣으면 손해가 너무 커요 170 이하 전용 옵션이라해도 무리 없을듯
꼰디기
꼰디기 2 개월 전
1.6모델은 리뷰가 거의 없었는데 잘봤어요
Namo Kim
Namo Kim 2 개월 전
SE 자료화면 ㅋㅋㅋ검정색 휠캡 웃기네요 ㅋ
명준이이녀석
명준이이녀석 2 개월 전
당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우진
이우진 2 개월 전
메모. 장진택은 여자 상사한테 매 맞고싶어 한다. 메모.
VOL KYU
VOL KYU 2 개월 전
어째 se 깡통 사진 보여주는 올검 색상이 간지나보이네여
svj5785
svj5785 2 개월 전
8:07 깨쓰식 리프트.... ㅎㅎㅎ
리차드헤밀턴
리차드헤밀턴 2 개월 전
점점 재미있는 영상을 올리시네요. 특히 효과음...띠리리띠리리...ㅋㅋㅋ
Black Box
Black Box 2 개월 전
8: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네바보형인줄~^^
sopia lim
sopia lim 2 개월 전
비싼게 오히려 조잡한 모양이네. 크롬은 중국사람들이 좋아하갰고. 휠도 기본형이 밸런스 좋고. 가죽은 땀차면 세탁하기도 애매하고. 인조가 관리 훨 좋고..mpi엔진이 고장도 없고. 미국이라면 기본이 저잘팔린다.
yk j
yk j 2 개월 전
기택이 형 맨트가 거의 신의 수준......정말 개콘보다 100000000000배 재미있어요
오늘도화이팅
오늘도화이팅 2 개월 전
Qm6사는 동생따라 르노삼성영업소갔다가 XM3에 반해버린 1인...ㅜㅜ 정말 꼭 사고싶은차.... 내 소중한 sm5라구나를 버리고 한눈팔뻔햇음...
dawn blue
dawn blue 2 개월 전
오오... 꼭 보고 싶은 리뷰였어요~~ 1.6은 리뷰가 거의 없어서ㅜㅜㅜ 역시 장진택 기자님이 최고!
김효민
김효민 2 개월 전
형님때문에 개콘폐지된거에요~
Felix Won
Felix Won 2 개월 전
청음에 강수지.. 역시 아재
Corsair AA
Corsair AA 2 개월 전
엔진경고등은...개선품으로 출고된 차량도 경고등 뜬다고 동호회 카페에 글 올라왔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리콜갔다와도 경고등 뜬답니다 ㅋㅋㅋㅋㅋ개선품이고 나발이고 그냥 똥인듯;; 도대체 뭘 어떻게 만든거지...
김보컬
김보컬 개월 전
리콜 시행 후 동일증상 글 별로 없는데요 어디 동호회 카페인가요?
KOO DOG
KOO DOG 2 개월 전
@Corsair AA 그쪽이 뭔데 똥이라고 취부하는거지?ㅋㅋ결함률이나 알고 그러는거냐?ㅋㅋ글 몇개보고 똥글 싸지르는데 그럼 칭찬해주니?ㅋㅋ그렇게 현기는 결함나도 쉬쉬하고 리콜 안해줘서 판매량 좋은갑네ㅋㅋ결함 게시판엔 당연히 결함 글인데 그거 보고 차가 똥이니 뭐니 어휴ㅋㅋk5 게시판 가봐라ㅋㅋ대환장파티다ㅋㅋ
Corsair AA
Corsair AA 2 개월 전
@KOO DOG 리콜 처리중이라ㅋㅋㅋ제 댓글 읽어보신거죠? 리콜 갔다와도 같은 문제로 또 갔다 왔고 리콜 이후의 출고 차량도 동일 증상있다고ㅋㅋㅋㅋㅋㅋ이거 진짜 리콜 처리 중인거 맞나요?ㅋㅋㅋㅋ하다못해 9월 21일자로 리콜 갔다왔는데도 동일 증상으로 또 갔다왔다는 글이 있더군요ㅋㅋㅋㅋㅋㅋ그럼 일부 차는 리콜 실패한거네요?ㅋㅋㅋ일반화라...현기도 그렇게 따지면 더럽게 재수없어서 양품 못 받은거네요?ㅋㅋㅋ엑삼이도 더럽게 재수없어서 양품 못 받았으니까 주행 중에 시동이 꺼지고 잡소리도 나고 그 중에 진짜 신이 버린 차주는 리콜 후에도 동일 증상이 있는거군요?ㅋㅋㅋ에휴ㅋㅋㅋㅋㅋ그래서 현기가 지금 그렇게 난리인가보군요?ㅋㅋㅋ그래서 엑삼이가 판매량이 순식간에 곤두박질 치는거고? 근데 뭔데 그렇게 말씀 험하게 하시나요?ㅋㅋㅋ르삼 오너는 원래 그런가요? 아님 제가 똥이라해서 그런가요? 똥은 똥끼리 뭉치나보네요? 똥차랑 똥찬 놈이랑 환상조합이네요ㅋㅋㅋ
KOO DOG
KOO DOG 2 개월 전
@Corsair AA 리콜 처리중이고 그런걸로 일반화해서 물타기하지마라ㅋㅋ무슨 시발 리콜실패인거 처럼 얘기하네ㅋㅋ
Corsair AA
Corsair AA 2 개월 전
@KOO DOG ㅋㅋㅋㅋ거의 없데 ㅋㅋㅋㅋ있긴 있다는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김도환
김도환 2 개월 전
리뷰좋다
Peach State
Peach State 2 개월 전
Tce 260 풀옵 타는데 주차보조장치와 패들시프트는 써본 적이 없네요. 보스 오디오 음질이 꽤 괜찮습니다. 운전석시트가 짧아 장거리 주행하면 엉덩이 아픈 주사 맞은 거 같이 얼얼합니다.이거 지적한 차 리뷰어 없어요. 단 한명만 제외하고.... 시트열선 통풍 조작 짜증나고 내비게이션도 개선이 필요 차선유지기능이 있어야 할 듯....엔진 밋션의 체결감과 가속감은 1.3 이라고는 믿기 힘들만큼 훌륭.. 혼자 타는 사람에게 추천.. 또 한가지 골프백 가로로 들어가지 않아 골퍼들에게는 비추. 연비는 가득채우면 46~48 리터 들어가는데 850 킬로 한적한 도로에서 탑니다. 고속도로는 900킬로 이상 주행가능
Announcer YEOM
Announcer YEOM 2 개월 전
오프닝 대박! ㅋㅋ
andrea k
andrea k 2 개월 전
유감독님 B급 감성편집 나날이 발전하고 자연스럽(?)네요 ㅋㅋㅋㅋㅋㅋ
1625 2a5
1625 2a5 2 개월 전
참 이상하게 SM6 다른 유튜버도 그렇던데.... 세상에 누가 과속방지턱을 60으로 넘나?
이병국
이병국 24 일 전
넘는사람 있슈
1625 2a5
1625 2a5 2 개월 전
이것도 토션빔인가요?
Douglas Kaien
Douglas Kaien 개월 전
ㅇㅇ
개구리
개구리 2 개월 전
Cc와 토크가 뭐고 마력은 뭐에요? 3가지가 좋으면 어떤 이득이 있나요?
개구리
개구리 2 개월 전
@actiniag 답변 감사합니다 설명 잘해주셔서 이해 단번에 했어요 ㅋ
actiniag
actiniag 2 개월 전
cc는 엔진크기 토크는 힘 (토크가 높으면 가속이 잘되고 오르막 잘올라가고) 마력은 최고속도
ha ru
ha ru 2 개월 전
크롬도금없는게 더 이쁨ㅋㅋ
김두환
김두환 2 개월 전
1.3터보.만족합니다ㅎre시그니처풀옵탑니다.마블.~혹시..그..xm3패들시프트.쓰는것도영상으로찍어서알려주시면.좋을꺼같아요~~~ㅎㅎ차주로써..사용법모르는분들도많으시니~
Alex Lee
Alex Lee 2 개월 전
문제에 직면하면 그사람의 본모습이 나온다했죠.. 이번에 이슈에서 누가 맞고 틀리고는 알수 없으나, 대처하는 방법이 매우 실망스럽네요.
Engin
Engin 2 개월 전
18:50 매회 진화하는 편집력 칭찬해~ 오디오/주행감 테스트 구성 지렸네요 엄지척 ^^b
FROK
FROK 2 개월 전
오프닝 어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빵
화빵 2 개월 전
3:40 오늘도 🥕🥕🥕
CAR STAR
CAR STAR 2 개월 전
새로 사신 sm525 영상도 보고싶어요
Jallanda Jamina
Jallanda Jamina 2 개월 전
본네트 휠까봐 걱정했네요
Jason Cha
Jason Cha 2 개월 전
15:33 무난한 무단 변속기
Peter Park
Peter Park 2 개월 전
잘 봅니다.
dofl
dofl 2 개월 전
2800주고 xm3 ..? 나같음 아반떼 하브감
K 2
K 2 2 개월 전
그래도 르노는 응대를 보면 차 팔고 싶은 마음이 있네요.
Junhyeok Lee
Junhyeok Lee 2 개월 전
띠리링! 띠리링~~ 흫ㅎ흐흫ㅎ
치즐링
치즐링 2 개월 전
0:25 이거 언제부터 장르가 울트라맨이 된거야?
다묵부부 damookbubu
다묵부부 damookbubu 2 개월 전
안녕하세요? Xm3 tce260 1.3터보 차량 구매자인데 1.6mpi 비교영상 잘보구갑니다~^^ 제 차만 리뷰&후기했는데 이렇게 비교 자세히 해주셔서 다른분들이 참고할수 있겠네요~!!ㅎ
Johnnie Cho
Johnnie Cho 2 개월 전
형. 이번에 아주 유익했어요. 하반기에 GV70 엔트리 트림과 높은 트림 비교 리뷰도 하면 좋을거 같아요
conzang127
conzang127 2 개월 전
편집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o bell
ho bell 2 개월 전
보스오디오가 확실히 쿵쿵 거리면서 공간감이 장난아니네요 귀를간질간질 애무하는게 무조건 보스해야겠어요
한진응
한진응 2 개월 전
👍
See Kim
See Kim 2 개월 전
형님 오프닝 최고!!!ㅋㅋㅋㅋ
CK KIM
CK KIM 2 개월 전
아 진짜 진택이형이랑 유감독님 조합은 유튜브 최고인듯!! 형 사랑해♡
성진고
성진고 2 개월 전
비교도비교지만 1.3과 1.6에서 고민하는사람에게 정말좋은영상이네요!감사합니다
GuiltySpark
GuiltySpark 2 개월 전
3:37 유감독님 의견 반영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것보다 진짜 시달리고 계셨어......
il jung
il jung 2 개월 전
아 행님 초반부터 뱃살 압박을 주시면 어캅니꺼
첫 Vlog
3:08
슬리퍼
조회수 244K
[비교] 기아 셀토스 vs 르노삼성 XM3
17:10
오토뷰(Autoview)
조회수 95K
[시승기] 2020 르노삼성 XM3 / 오토뷰 2020 4K
36:54
르노 삼성 XM3 하부 구조 분석, 하부 마감 동급 최고네! 시승기 110분 통합편
1:50:31
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
조회수 119K
첫 Vlog
3:08
슬리퍼
조회수 244K
Tập 12: Tiễn Em Lên Đường.
17:57
Tyler Ngô - Mê Xe Hơn Mấy Cô
조회수 204K